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의 일상/고양이의 상식

고양이는 얼마나 소리를 잘 들을까?(고양이 청력은?)

by Gold_Kitten 2016. 4. 23.

고양이를 키우다 보면 정말 작은 소리에도 고개를 돌리며 반응할 때가 많습니다.

가끔 아무 소리도 안 들리는대 냥이 혼자 무언가 집중해서 쳐다보고 있는 곳을 보면 모기나 날파리

같은 것들이 날아다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그런 작은 벌레들을

소리만 듣고 찾아내는 걸 보면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귀를 가지고 있지만 집사가 말만 걸면 죄다 무시해버리는 귀머거리가 돼버리곤 합니다.ㅋㅋ


(방금 참치라 했냥?)


고양이는 청력은?

고양이는 개보다 청력이 낮을 거라는 생각하는 사람도 많지만

고양이의 청력은 개보다 1.5배 사람보단 5배나 훨씬 잘 듣는답니다.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소리는 2만 Hz 밖에 안되지만 냥이들은 6만 5000Hz 까지의 고음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쥐나 설치류가 내는 2만~9만 Hz 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쥐나 설치류를 찻아 사냥할 수 있답니다.

또 냥이의 귀는 사방으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머리를 돌리지 않고도 어디서 나는 소리 인지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사방에서 들리는 모든 소리를 감지할 수 있답니다.

이처럼 고양이의 귀는 정말 민감한 기관이기 때문에 큰소리를 내는 청소기 같은 큰소리가 나는 물건을 싫어하는 이유 랍니다.ㅋㅋ


(참치 안주냐?)


저의 골드가 집에 아무리 찻아도 안 보일 때면 참치라고 부르기만 하면 어디선가 그 말을 듣고 바로

저를 찻아 나옵니다 그런 골드를 보고 있으면 이렇게 귀가 좋은 아이가 왜 내가 하는 다른 말들은

무시할까 생각이 들곤 한답니다.ㅋㅋ


그럼 이만!

(또 와라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