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의 일상/고양이의 상식

고양이 눈키스를 아시나요?(냥이와 친해지기)

by Gold_Kitten 2016. 4. 6.

고양이를 처음 키우거나 아직 키운지 얼마 안 된 집사 분들이라면 잘 모르는 냥이의 애교가 있습니다.

고양이와 함께 있다 보면 냥이가 집사와 눈이 마주쳤을 때

졸린다는 듯이 눈을 깜빡깜빡하는 걸 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걸 바로 눈키스라고 하는 일종의 냥이의 애정 표현이랍니다.

저두 골드를 처음 키웠을 때 눈키스를 보고 졸린 줄 만 알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었습니다.ㅋㅋ


(골드의 우아한 눈키스)

(아이 좋앙~♥ 웃으며 눈키스)


고양이 눈키스란?

고양이 와 눈이 마주쳤을 때 냥이가 위 사진처럼 눈을 천천히 깜았다 뜨는 행동이랍니다.

보통 냥이의 눈을 마주쳤을 때 노려 보고 있다면 이것은 공격할 의사가 있다는 뜻이지만

냥이가 눈을 마주치고 눈키스를 한다는 건 널 공격할 의사가 없어~  라는 뜻을 말한답니다.

고양이들은 집사를 아주 큰 고양이로 생각하기 때문에

냥이와 처음 만나 지내다 보면 냥이가 집사를 친구로 생각할 때쯤이나 친구가 되고 싶을 때 많이 해준답니다.

또 참치나 맛있는 간식을 먹고 싶을 때도 눈키스로 애교를 부리기도 하지요.



눈키스로 고양이와 친해지기

냥이를 키운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스킨십적인 친근함보단 처음엔

냥이 눈을 마주 보고 집사가 먼저 눈키스를 해준다면 냥이가 경계를 빨리 풀고 더욱 빨리 친해질 수 있답니다.

눈키스 방법은 냥이 눈을 바라보고 2~3초 정도 깜빡여 주면 된답니다.

또 어릴 때부터 눈키스를 자주 해주신다면 냥이가 성묘가 되어서도 눈키스를 자주 해준답니다.

하지만 냥이의 눈을 계속 바라본다는 것은 공격한다는 의미로 받아질 수 있기 때문에

눈키스가 끝났다면 다른 곳을 바라 봐주시는 게 좋답니다.

또 이 방법으로 길냥이들과도 친해질 수도 있답니다.

길냥이와 친해지고 싶다면 먹을 걸 주면서 꼭 눈키스를 해보세요.

그럼 먼저 다가와 애교를 부릴지도 몰라요.ㅋㅋ


(우리 친구 하자냥~)


초보 집사였을 때 저는 눈키스의 의미를 몰라 그냥 졸립구나 생각해 많이 지나쳐 버렸습니다.

그 귀여운 아깽이 시절 그 빤짝이는 눈으로 저에게 깜짝깜작했던 기억은 다시 보고 싶을 정도로 생생합니다.

그리고 저의 골드의 경우 워낙에 애교 없이 사는 차가운 냥이라 참치나 맛있는 간식을 먹고 싶을 때만 눈키스를 해준답니다.ㅋㅋ

하지만 가끔 졸리고 자기가 좋을 때 제가 먼저 눈키스를 해주면 골드도 저에게 눈키스 해주기도 합니다.

이제 다른 집사 여러분들도 눈키스로 냥이와 교감해보세요~


그럼 이만!

(또 와라냐~)